2016년 9월 30일 (16회)

안녕하세요? 박일규입니다. 즐겜하고 계신지요? 저는 방금 오늘의 퀘스트를 깨고 왔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퀘스트

2016-09-30 오늘의 퀘스트 - 사냥꾼 또는 마법사의 달인
이미지 1. 오늘의 퀘스트 – 사냥꾼 또는 마법사의 달인

오늘의 퀘스트는 사냥꾼 또는 마법사의 달인입니다. 5승을 해야 하니 만만치는 않을텐데요, 마침 사냥꾼 등급전 승 수가 195승이라 사냥꾼으로만 5승을 하면 200승이 되니 오늘은 사냥꾼으로만 퀘스트를 수행하겠습니다.

덱 리스트

요즘 쓰고 있는 하이브리드 사냥꾼 덱으로 플레이 하겠습니다. 사냥꾼 덱 중에선 이 덱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왜냐하면 사냥꾼은 역시 빠르게 상대방 명치를 공격해서 승리하기 가장 좋은 직업이니까요.

2016-09-18일자 템포스톰 하이브리드 사냥꾼 덱

이 덱은 한 장씩 들어간 카드가 많네요. 은빛 십자군 종자, 가혹한 하사관, 늑대 우두머리, 치명적인 사격 카드 등이 한장씩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뒷심을 위해서 사바나 사자와 야생의 부름 카드가 두장씩 꾹꾹 들어가 있습니다. 야생의 부름 카드가 곧 너프될 예정이니 이 카드에 관심을 두고 플레이를 해 보겠습니다.

퀘스트 진행 과정

하이브리드 사냥꾼 덱을 선택하고 첫 판부터 시작하는데 5전 전승을 했습니다. 오늘따라 사냥꾼이 잘 되네요.

게임 순서 사용 덱 상대 덱 선/후공 승리/패배 비고
1 하이브리드 사냥꾼 템포 마법사 선공 승리
2 하이브리드 사냥꾼 어그로 도적 후공 승리 종자, 하사관, 가시덤불호랑이 사용
3 하이브리드 사냥꾼 성기사 선공 승리
4 하이브리드 사냥꾼 컨트롤 전사 선공 승리
5 하이브리드 사냥꾼 말리고스 도적 후공 승리

오늘은 거의 무난하게 이겼습니다. 두번째 판 도적이 은빛 십자군 종자, 하사관, 가시덤불 호랑이 카드 등을 쓰는 특이한 어그로 도적이었고, 세번째 판은 성기사가 힐을 자꾸 해서 아슬아슬하게 이겼습니다. 네번째 판은 컨트롤 전사인데도 이기는 사냥꾼의 강력함을 보여줬고, 마지막 판도 명치 공격하다 보니 이겼네요.

2016-09-30 사냥꾼 또는 마법사의 달인 퀘스트 완료
이미지 2. 사냥꾼 또는 마법사의 달인 퀘스트 완료

이렇게 오늘의 퀘스트를 완료하고 60골드를 벌었습니다.

그리고 사냥꾼은 등급전 200승이 되었습니다.

2016-09-30 사냥꾼 등급전 200승
이미지 3. 사냥꾼 등급전 200승

야생의 부름 카드

야생의 부름 카드가 얼마 뒤에 있을 6.1.3 패치에서 너프가 예정되어 있기에 새삼 관심을 갖고 오늘 퀘스트를 했습니다.

다른 것은 변함 없이 비용만 8에서 9로 1 마나 늘어납니다. 가장 빠르게 나올 수 있는 턴이 한 턴 느려지게 되죠. 야생의 부름 카드는 카드 이미지에서 봐도 알 수 있듯이 렉사르의 친구 야수 세마리를 한꺼번에 소환합니다. 그리고 그 세마리는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셋이 합쳐지면 어마어마한 힘을 발휘하죠. 레오크의 버프, 킁킁이의 돌진, 미샤의 도발로 필드를 장악해서 즉발 데미지를 주고, 영웅도 보호합니다. 그리고 먼저 나가 있는 하수인들은 공격력 버프를 받아 데미지도 증가하구요. 야생의 벗에 비해 카드를 썼을 때 결과가 확정적이고 시너지 효과까지 있는데 비용은 1마나 세일해서 8마나였으니 얼마나 좋은 카드입니까. 결국 밸런스 팀에 의해 정상화의 길을 가네요. 9마나가 되어도 여전히 좋은 카드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기 전에 조금만 생각하면 되는 거의 완벽에 가까운 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금요일입니다. 오늘만 잘 보내면 즐거운 주말이니 오늘 잘 보내시기 바라고, 9월 시즌 마무리도 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일과 모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하스스톤 하계 챔피언십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