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9일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선선해지고 있네요. 좀 뿌연 것만 빼고 가을날씨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퀘스트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퀘스트

%ec%8a%a4%ec%83%b7-2016-09-09-%ec%98%a4%eb%8a%98%ec%9d%98-%ed%80%98%ec%8a%a4%ed%8a%b8
2016-09-09 오늘의 퀘스트

오늘의 퀘스트는 세 번의 승리!네요. 아무직업으로 세 번 승리하면 되는 비교적 쉬운 퀘스트입니다. 적당히 덱을 선택해서 세 번 이길때 까지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덱 리스트

오늘 사용한 덱은 세가지입니다. 각 덱으로 1승씩 했죠. 그 덱은요.

2016-08-30일자 템포스톰 템포 마법사 덱

거의 약점이 없는 템포 법사 덱이죠. 별로 막히는 것도 없고 템포도 빠르게 잡을 수 있고, 공, 수 다 좋습니다. 가끔 딜카드를 다 써서 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죠. 이 버전은 카라잔의 나불대는 책 카드신비술사의 고서 카드가 들어간 것이 특징입니다.

2016-08-30일자 템포스톰 야수 드루이드 덱

야수를 많이 쓰는 하수인 위주의 덱입니다. 템포에 맞게 하수인을 내고 주문과 야포를 써서 덱의 능력을 극대화 해야 합니다. 이 버전은 카라잔의 전시 관리인 카드가 들어 있어서 전투의 함성으로 보통 야수 한마리, 하늘빛 비룡, 핀리 므르글턴 경 카드를 드로우 합니다. 그리고 박물관 감시자 카드도 들어 있습니다.

2016-08-30일자 템포스톰 미드-레인지 사냥꾼 덱

미드레인지 사냥꾼 덱도 어찌보면 템포 법사 덱과 비슷한 것이 템포에 맞는 하수인과 주문으로 상대방을 제압하는 것이죠. 하수인, 영능, 주문, 무기 등의 조합으로 꾸준히 때려 주면 어느새 빠르게 상대방 영웅의 체력이 떨어져 있습니다. 이 버전은 툰드라 코뿔소 카드와 카라잔의 반즈 카드가 들어 있는데 반즈로 사바나 사자를 뽑으면 상당히 좋습니다.

퀘스트 완료 과정

먼저 템포 법사 덱을 꺼내 들었습니다. 주술사를 만났죠. 저는 1턴에 나불대는 책 카드를 냈고, 상대방은 요즘 유행하는 영혼 발톱 카드를 썼습니다. 그리고 저는 수습생을 냈는데 상대방은 주문 공격력을 증가시키려고 몇번이고 영능을 눌렀습니다. 하지만 번번이 천벌 토템은 안나오고 저는 주문과 하수인으로 상대방 토템들을 잘랐죠. 하다 보니 상대방 체력이 18까지 떨어졌고, 저는 이제 딜을 주면 될 것 같아서 화염구 한 장과 얼음 화살 한 장을 상대방 명치에 꽂았습니다. 상대방이 뒤늦게 필드에 하수인을 많이 깔았지만 제가 화염구를 한 장 더 드로우 하면서 끝냈습니다.

두번째 판은 야수 드루이드를 썼는데 또 주술사를 만났습니다. 상대방 불꽃 토템과 가혹한 하사관을 휘둘러치기로 한 번 정리하고, 야생의 힘 카드가 나왔길래 6턴에 은신 호랑이(이름이 뭐더라…)를 냈습니다. 상대방은 야수정령 두 개 사이에 불꽃의 토템이 있었고, 저는 7턴에 비룡과 야생의 힘을 썼습니다. 버프를 받아서 야수 정령을 정리하고 영능은 핀리로 주술사 영능으로 바꾸고 전시 관리인도 냈습니다. 상대방도 77맨을 내고 저는 랩터 죽메로 방패병이 나오고 영능으로 돌발톱 토템이 나왔습니다. 상황 이해가 잘 안되시죠? 결론은 하수인 네 개 있는 상태에서 야포로 끝냈습니다.

마지막 판은 사냥꾼으로 사냥꾼을 만나서 후공을 잡았습니다. 첫 턴에 2코 하수인이 두 개 잡히길래 첫턴부터 동전 쓰고 나갔습니다. 그런데 상대방은 하수인을 잘 안내고 영능을 쓰더군요. 덫냥인가 생각하고 있었는데 덫도 안 쓰고 주문과 날뛰는 코도로 제 하수인들을 잡았습니다. 저는 장궁을 차고 치명적인 사격으로 상대방 코도를 잡고 영능도 누르고 조금씩 딜을 누적해 나갔죠. 근데 이상하게 빨리 상대방 체력을 깎아서 상대방이 나갔습니다.

이렇게 3전 3승으로 오늘의 퀘스트를 완료했습니다.%ec%8a%a4%ec%83%b7-2016-09-09-%ec%84%b8-%eb%b2%88%ec%9d%98-%ec%8a%b9%eb%a6%ac-%ed%80%98%ec%8a%a4%ed%8a%b8-%ec%99%84%eb%a3%8c

40골드 벌었네요.

그리고 다시 한 등급 올라 15등급 4성이 되었습니다.%ec%8a%a4%ec%83%b7-2016-09-09-%ec%98%a4%eb%8a%98%ec%9d%98-%ed%80%98%ec%8a%a4%ed%8a%b8-%ec%99%84%eb%a3%8c-%ed%9b%84-%eb%93%b1%ea%b8%89

오늘의 퀘스트 완료!

한국 지역 하계 시즌 대표 선발전 8강 직관

어제 하스스톤 챔피언십 한국 지역 하계 시즌 대표 선발전 8강 직관을 다녀왔습니다. OGN e스타디움에서 저녁 6시에 했고, 8명의 선수들이 4강 진출을 놓고 치열하게 겨뤘습니다. 여기에서 1등을 하면 미국에서 열리는 아시아 태평양 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고, 거기서도 1등을 하면 전 세계 하스스톤 최고 고수들이 겨루는 2016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죠. 그래서 하스스톤 전문 게이머들에게는 중요한 대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총 네 조로 나뉘어서 경기를 했는데, A조는 AirTrax 선수, B조는 Steelo 선수, C조는 Alpe 선수, D조는 Palmblad 선수가 이겨서 4강에 진출했습니다.

Steelo 선수의 얼방 법사와 푸짐한 모습의 고등학생 Alpe 선수, 메이저 대회 본선에 꾸준히 올라오는 노련한 Palmblad 선수, 그야말로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웃고 있는 리액션이 풍부한 Sonagi 선수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추천 경기는 Steelo 선수가 불리해 보이는 상황에서 알렉스트라자, 딜 카드로 끝내는 Steelo vs khaizero 1경기, 요그샤론끼리 격돌하고 끝까지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웠던 5경기, Sonagi 선수의 재미난 성격을 볼 수 있는 Palmblad vs Sonagi 7경기 등입니다.

비디오 링크 : https://player.twitch.tv/?video=v88213270Watch live video from on www.twitch.tv

그리고 OGN에서 하는 대회 직관을 가면 얻을 수 있는 카드팩 10개 코드를 얻어 왔습니다. 코드를 등록하고 고대신의 속삭임 10팩을 개봉해서 나온 주요 팩들입니다.

4 영웅, 2 전설 등급 카드. 그리고 2황금 카드가 나왔네요. 그 중에 한 장은 황금 전설 카드! 제 하스 인생에 두번째 입니다. 첫번째는 황금 알렉스트라자 두번째는 황금 어둠의 낚시꾼 내트 카드네요. 그런데 과연 이 카드를 등급전에서 쓸일이 있을까요? 아마도 관상용 카드가 될 것 같습니다.

어쨋든 현장에서 생생하게 대회를 즐기고, 카드팩 운도 많이 따라준 알찬 직관이었습니다.

내트 페이글 카드와 어둠의 낚시꾼 내트 카드

원래 내트 페이글 카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수석 개발자 Pat Nagle의 앞글자를 바꾼 것이고, 어둠의 낚시꾼 내트 카드는 내트 페이글 카드의 타락한 버전이죠.

http://wow.zamimg.com/uploads/screenshots/normal/427667.jpg

이 두 카드는 둘 다 드로우에 관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서로 반대되는 효과를 줍니다. 내트 페이글은 내 턴이 시작할 때 50%의 확률로 내가 드로우 하고, 어둠의 낚시꾼 내트 카드는 상대방의 턴이 시작될 때 50%의 확률로 상대방이 드로우를 합니다. 서로 정 반대의 관계인 거죠. 이렇게 서로 반대되는 것이 같이 존재한다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내용은 마치고 내일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