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전 카드 제작

오늘 새벽에 4.2.0 패치가 돼서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덱슬롯이 18개로 늘어나고, 견본 덱 기능이 생겼고, 고대신의 속삭임 카드팩 예약구매가 시작되었죠. 그리고 큰 변화가 하나 더 있었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패치 노트에는 빠져 있습니다. 그것은 모험 모드 카드들에서 마력 추출을 할 수 있게 된 것이죠. 그것도 낙스라마스 뿐만이 아니라 검은바위산과 탐험가 연맹도요! 낙스라마스를 갈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좋은 일이지만 아직 야생으로 가지 않는 모험 모드까지 갈 수 있는 것은 선뜻 이해는 안 가네요. 어쨋든 저는 정규전을 준비하기 위해 낙스라마스의 카드를 전부 갈아 가루를 모아서 정규전 카드들을 만들었습니다. 마치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는 기분이었습니다. 마침 견본 덱의 덱들이 정규 카드들로 이루어진 컨셉이 있는 덱 들이어서 견본 덱의 카드들 중 저에게 없는 카드들을 만들어 봤습니다. 아, 그리고 며칠 전에 박사 붐을 포함해서 고블린 대 노움 카드들도 갈아서 몇 몇 카드들을 만들었었는데 같이 나열해 보겠습니다.

[오리지널] 마음가짐 카드 제작
[오리지널] 도적, 마음가짐 카드 – 영문 명은 ‘Preparation’인데 뜻은 준비, 채비, 마음가짐 등이다.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오리지널] 말리고스 카드 제작
[오리지널] 중립, 말리고스 카드 – 딜카드들의 공격력을 엄청나게 강화시켜서 폭딜을 넣게 해주는 카드. 등장 대사 “나는 마법의 정수다”
[오리지널]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카드 제작
[오리지널] 중립,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카드 – 내 턴이 끝날 때마다 무작위 적에게 8딜을 주는 하수인 카드. 하수인인데 자신을 피해를 입지 않으면서 피해를 준다. 플레이어가 제어할 수 없는 존재…
[오리지널] 육성 카드 제작
[오리지널] 드루이드, 육성 카드 – 견본 덱에 들어 있어서 만들어본 카드
[대 마상시합] 곰 덫 카드 제작
[대 마상시합] 사냥꾼, 곰 덫 카드 – 사냥꾼 비밀이 대처하기 가장 까다롭다. 무슨 덫이든 내가 손해볼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좋은 카드
[대 마상시합] 심판관 트루하트 카드 제작
[대 마상시합] 중립, 심판관 트루하트 카드 – 중립이지만 전사용으로 쓰는데 전사의 방어도를 끝도 없이 올려 게임을 오래 끌수록 유리하게 만든다.
[대 마상시합] 야생의 기사 카드 제작
[대 마상시합] 드루이드, 야생의 기사 카드 – ‘흉포한 야수’ 견본 덱에 있어서 만든 카드인데 야수가 많은 덱에 시너지 효과가 있다.
이렇게 카드들을 제작해서 직업별로 견본덱 중 하나씩(드루이드는 두 개 다) 선택한 후 부족한 카드들은 적당한 카드로 대체해서 저장해 두었습니다. 당분간 이 덱들로 플레이 할 생각입니다. 조금씩 돌려봤는데 어떤 덱은 아주 잘 돌아가고 어떤 덱은 잘 안 돌아가네요. 그래도 컨셉이 있는 덱들이라 재미있습니다. 그럼 즐겜하세요~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